이것이 제가 지른 mp300 폴라로이드 모바일 프린터? 쯤이라고 말하면 됩니다.
디지털카메라 또는 후보정된 사진을 폴라로이드로 뽑는 프린터입니다.
잉크값은 안드나, 인화지가 한장에 약500원합니다. 배보다 배꼽입니다.
mp300으로 뽑은 인화물입니다. 왼쪽은 DSLR로 찍은 사진이고, 오른쪽은 필름스캔한겁니다.
둘다 후보정한 사진은 아닙니다. 테스트로 사진을 두 장 했습니다. 제 사진하기엔 아까워서;;
내가 생각하는 활용도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MP-300 + 휴대폰 + PDA
적외선 통신 가능한 휴대폰(스카이제외)은 휴대폰에서 mp300으로 바로 전송가능합니다.
하지만 제 휴대폰은 적외선 통신이 가능하지 않아요. 그래서 휴대폰으로 사진 찍고, 휴대폰의 miini SD를
소켓에 끼워 PDA의 SD메모리에 꽂습니다. PDA는 적외선 통신이 됩니다. 그래서 전송하여 인화합니다.
PDA가 적외선 통신을 위한 도구인 셈이죠. 또는 그냥 후보정된 사진을 PDA로 전송합니다.
2. MP-300 + 펜탁스DS
바로 찍은 영상을 MP300을 이용해서 출력합니다.
이때 픽브리지 전송기능이 되는 디지털카메라만 가능합니다.
셋업->전송모드에 픽브리지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또는 디카중에 IRsimple 기능 있다면 적외선 통신으로 전송가능합니다.
유의사항)
PC에서 mp300으로 전송하기위해서는 USB 적외선 통신 포트를 이용한다. (별도구매)
mp300의 배터리는 RC2를 쓴다. 오프라인에서는 개당 4천원, 온라인에서는 2천원한다.
두 알 넣으면 100장 정도 찍는다고 한다. 집에서 뽑을때는 아답터를 사용할 수 있다.
PDA 충전 아답터와, 예전 후지f410 충전 아답터가 사용가능하였다.(출력 DC 5V)
2007/05/08 - [자유게시판/취미&DIY] - [DIY] 어버이날 선물
2008/06/11 - [자유게시판/취미&DIY] - [DIY] 폴라로이드 액자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