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인터넷 동영상 전체화면시 멈춤(정지)) 현상 해결 방법

판도라TV, 다음팟, 유튜브 등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동영상을 전체화면 보기만하면

화면이 멈추고 소리만 계속 재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떻게 해결하나요?

 -

그래픽카드 하드웨어 가속하기하고 상관있다고 합니다. 다음과 같이 해결합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오른쪽 마우스 '속성'을 들어가 보면 아래의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가 나옵니다.


'속성 > 설정 > 고급 으로 들어가서 보시면 하드웨어 가속이 '최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하드웨어 가속을 '없음'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나서 동영상 전체보기를 해봅니다. 제대로 나옵니다.



게임, 고화질 동영상 재생시 하드웨어 가속을 '최대'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시 하드웨어 가속을 '최대'로 변경하여도 동영상은 잘 나옵니다. 다시 '최대'로 변경합니다.
 
(하드웨어 가속은 컴퓨팅에서 일부 기능을 CPU에서 구동하는 소프트웨어 방식보다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는 하드웨어의 사용을 말한다. - 위키 백과사전)

이상으로 제가 해결한 방법입니다. 모든 경우에 해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글과 관련된 글 :
2010/02/01 - [컴퓨터 Tip] - 프린터 에러 해결방법! "인쇄 스풀러 서비스가 실행 중이 아닙니다."
2009/09/27 - [컴퓨터 Tip] - 참~ 쉽죠잉? 'USB 메모리 안전하게 제거하기' 원클릭!
2009/04/23 - [컴퓨터 Tip] - 한영키 변환 안될때 해결방법은? 3가지 체크!
2009/02/15 - [컴퓨터 Tip] - 시스템 에러 : AMD-CCC-AEMCapturingWindow 오류
2008/10/08 - [컴퓨터 Tip] - Desktop_.ini 파일이 많이 생겼어요? 에러(오류) 해결방법은?
2008/09/09 - [컴퓨터 Tip] - RE: G마켓 실시간계좌이체(오류,에러) 선택이 안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