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다음 네이버 첫화면 플래시 광고 없애기 차단하기!

2010/05/27 - [인터넷정보] - 다음메인 '마우스 올려주세요' 광고 이대로 괜찮을까?

예전에 포스팅을 했듯이, 다음 메인의 플래시 광고가 심한 수준까지 왔습니다. 그냥 보이는 것 까지는 이해합니다. 마우스만 살짝 지나가도 영화 예고편 광고가 떠서 사람 참 불편하게 만든다는 거죠. 이건 네이버도 마찮가지인데, 마우스만 올리면 뜨는 광고는 다음이 유난히 더 많습니다.

이걸 어떻게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해보다가, 물론 차단 프로그램 등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프로그램을 설치까지 해야하나? 좀 귀찮기도 합니다. 유틸리티는 최소로만 깔아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아주 쉬운 방법이 있더군요?

인터넷 옵션 > 보안에 들어가서 해당주소를 제한된 사이트를 등록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수정.2014.01.01)

다음 :    http://display.ad.daum.net  

네이버 : http://*.adcreative.naver.net  
            http://nv1.ad.naver.com 
            http://nv2.ad.naver.com 

네이트 : http://cyad1.nate.com

(등록시 http:// 는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됩니다. 구주소 nv1.ad.naver.com / amsv2.daum.net )



이렇게 설정해두고, 다음과 네이버에 접속해보면, 아래처럼 플래시 광고 대신 하얀 공백이 생깁니다.


-> 이로서 네이버, 다음 첫페이지 모든 플래시 광고가 사라졌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의 설정방법은? 크롬설정에는 기본적으로 사이트 차단할 수 있는 설정이 없습니다.
그래서 크롬 확장프로그램(플러그인)을 설치하기도 하는데요. 확장프로그램 없이 크롬 사이트 차단설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C:\WINDOWS\system32\drivers\etc 에 있는 hosts 파일을 메모장에서 열기합니다.
hosts 파일 제일 하단에 아래와 같이 차단할 사이트를 (127.0.0.1 차단사이트) 형태로 적어둡니다. 

127.0.0.1 display.ad.daum.net  
127.0.0.1 cyad1.nate.com
127.0.0.1 nv1.ad.naver.com 
127.0.0.1 nv2.ad.naver.com 

두가지 장점

1. 마우스 롤오버 광고로부터 해방되다. 정말 롤오보할때마다 영화나와서 짜증났었습니다.

2. 다음, 네이버 페이지 로딩 속도가 빨라진다. 국내 포털은 이미지, 플래시 등등이 얼마나 많은지, 특히나 플래시 광고가 페이지 로딩에 큰 부하를 차지합니다. 모든 영역에 플래시 광고가 사라짐으로서 포털 이용시 로딩속도가 빨라집니다. 정말 편리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브라우저 설정에 제한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는 설정이 있다면, 모바일 다음 네이버가 아닌, 다음이나 네이버 인터넷 사이트를 모다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데이터 이용도 훨신 줄고요. 지금의 포털 사이트와 개인 블로그들이 광고로 돈을 벌고 있지만, 이것이 지나치게 된다면 모든 사람들이 광고 차단 유틸리티를 사용하게 될 겁니다. 블로그도 마찮가지입니다. 거부감이 생기지 않도록 적당히 광고합시다. 안그러면 모두 다 광고 차단되는 방법과 프로그램(플러그인 등)이 나타나게 될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