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대구골목투어방천시장 벽화거리 김광석거리

대구 벽화거리가 있을까 없을까?  없을거라고 생각했지만, 대구에도 벽화거리는 있다.

방천시장의 김광석그리리거리가 바로 대구의 이색적인 벽화거리다. 

재래시장을 살리자는 의미와 김광석을 추모하기 위한 의미로 예술가들이 모여서 만든 거리가

바로 <김광석 다시그리그 거리> 입니다. 벽화뿐만 아니라 조각상, 예술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길거리 미술관이란 표현이 더 어울릴듯합니다. 정말 미술관 따로 갈 필요 없습니다.

요금 낼 필요 없고, 사진 찍는 재미도 있고, 연인과 데이트하기에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정말 사진을 많이 찍었지만, 이정도만 올립니다. 정말 재미난 벽화와 테마들이 많아요.

미술 전시관에서나 볼 수 있는 트릭아트도 살짝 엿볼 수 있어, 재미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김광석 노래를 좋아하는 음악애호가에게도 김광석을 추억할 수 있어 무척 좋습니다.

정말 추천해보고 싶은 대구골목투어입니다. 그리고 대구골목투어로 추천하고 싶은 곳은

동산의료원-제일교회-3.1운동길(90계단)-계산성당-이상화서상돈 고택 등으로 이어지는 대구근대골목입니다.

예전에는 아는사람만 알던 곳이었는데, 대구에서 관광상품으로서 대구근대골목을 새단장해놓았더군요.

관광과 문화테마가 적은 대구!~ 대구를 방문하실일이 있다면 대구골목투어를 체험해보세요~ 

다음지도에서 김광석거리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이글과 관련 있는 글 :
2012/02/28 - [여행&출사] - 경주 읍천항 벽화마을에서 길거리 미술관 
2011/06/20 - [여행&출사] - [출사지] 홍제동 개미마을 - 달동네를 벽화 마을로 탈바꿈! 
2011/07/30 - [여행&출사] - [출사지] 벽화 마을 문래동 예술 공단 
2008/05/16 - [디지털 후보정] - [후보정] 포토샵으로 벽화 그림 연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