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K100D, *ist DS 자가 핀교정하기

우선 핀교정 하기전에 배터리는 완충하신후에 하실것을 권장드리며 제가 말씀드리는 이외의 다른항목은 건드리지 않도록 합니다.
(실수를 하셨더라도 펌다운했다 다시 펌업하면 초기화 되기 때문에 너무 두려워 하지 마세요 ^^)

1. 우선 전원이 OFF 된 상태에서 AE-L과 info 버튼을 같이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ON 시킵니다.
2. 전원을 ON 시키면 Firmware 버전이 나오는데 이 때 5초 안에 Menu 키를 2회 누른후 info 키를 1회 누릅니다.
3. 갑자기 영어로된 이상한 리스트가 뜨는데 여기서 맨위의 항목 DEBUG MODE를 방향키로 DIS에서 EN으로 바꿔주고 OK버튼을
    누릅니다.
4. 이러면 이상한 로딩 메시지 같은게 LCD에 나타납니다.
   그냥 로딩 비슷한 글씨 뜨거든 Menu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럼 평상시 처럼 Menu들이 뜹니다.
5. 여기서 상위탭 셋업메뉴로 들어가시면 평소 보이지 않던 메뉴가 더 나타나는데 마지막항목인 AF TEST 항목으로 들어가세요.
6. 들어가시면 AF AREA TEST와 쉬프트 바가 뜨는데 여기서 값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AF AREA TEST 값을 0 ~ 3 까지 조정할 수 있는데 이는 무시하고 DEFAULT항목인 0으로 설정하세요.)
7. 그 바로 아래에 쉬프트바가 있는데, 결과물이 후핀일 경우에는 + 값으로 더 주고, 전핀일 경우에는 - 값으로 더해주세요.
8. 측거점은 중앙에만 놓으시고 찍으시길 바라며 쉬프트바에 있는 값은 한번에 최대 +-120까지 설정가능합니다.
    이값을 넘어서는 값을 입력시키실때는 120까지 설정하시고 5번항목부터
    다시시작하시면 거기에다 다시 값을 더하거나 뺄수 있습니다
9. 설정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10. 그러면 또 이상한 영문들이 LCD에 뜨면서 겁나게 하는데 이 화면은 AF테스트 화면이기때문에 겁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11. 이제 칼핀이 되는지를 테스트삼아 몇장 찍습니다.
12. 그러면 LCD화면에 찍을때마다 이상한 숫자들이 마구 뜰겁니다. 역시나 긴장하지 마시고 그냥 테스트를 마치시면 됩니다.
13. 테스트를 마치는 방법은 처음과 동일합니다. 파워 끄고 AE-L & info 버튼 누르고 파워키고 Menu 2번 info 한번 누르면
    맨위의 항목 DEBUG MODE 여기서 EN 했던 값을 DIS로 바꾸시면 됩니다.
    (주의 할 점은 이번에 파워 킬 경우에는 처음과 다르게 f/w 버전이 2줄로 뜹니다...
   또한 뜨자 마자 Menu 2번 info 누르지 말고 약 1초 후에 누르는게 잘됩니다.)
14. 만약 그래도 핀이 맞지 않는다면 다시 처음부터 반복실행 하시면 됩니다.

그럼, 좋은사진 많이 남기시길 바랍니다.

출처 : http://www.penfo.co.kr/bbs/view.php?id=study&&no=157

2008/02/26 - [디지털이야기/디카 활용팁] - [TIP] 동숙이 칼핀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