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아바타 나비족 디지털 합성' 포토샵으로 재현해보기!

최근 3D 영화 아바타는 화려한 그래픽 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아바타 신드롬'을 만들어 냈습니다. '아바타'란 인간과 나비족의 DNA를 결합한 새로운 생명체입니다.
영화속 해병대원인 제이크 설리(샘 워딩튼)는 바로 자신가 닮은 아바타를 조종하게 됩니다.

여기서 우리는 호기심을 가지게 됩니다. 나의 아바타(나비족)는 어떤 모습일까?

그 연장선에서 스타킹에서 조혜련이 분장한 아바타가 이슈가 되기도 했고, 무한도전의 정준하의 쩌바타도 화제가 되었죠. 또한 내 사진을 아바타로 합성해주는 사이트가 나와, 네티즌 속에 큰 화제가 되었죠. 특히 '연예인 아바타'들은 정말 폭발적인 화제를 불러왔습니다.

더 나아가 우리는 제이크 설리의 아바타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라는 디지털 후보정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왼쪽의 제이크 설리와 오른쪽의 나비족 제이크 설리가 오버랩되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걸 포토샵으로 가능할까요? 이런 궁굼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저도 호기심 반으로 튜토리얼를 참고하여 톰 크루즈를 '아바타 나비족'으로 만들어 봤답니다.

Before 훈남 톰 크루즈, 일단은 이국적인 얼굴이 아타바로 만들어지기 쉬운 얼굴입니다.


After 아래는 디지털 합성이 된 톰 크루즈의 아타바 나비족의 모습입니다. 여전히 훈남입니다.


이걸 어떻게 만들었을까요? 실은 이 아바타 디지털 합성 기술을 알려준 장본인이 있었답니다.

해외의 한 일러스트레이터가 '나비 아타바 사진 합성'이라는 제목으로 올려놓은 튜토리얼입니다.

-> 나비족 아바타 사진 병합 튜토리얼(Na'vi Avatar Photo Manipulation)

덤으로 아래는 이 포토샵 튜토리얼를 소개한 일러스터레이터의 작품입니다. 정말 깔끔한 후보정이네요.


제가 볼 때 코가 거의 그대로인데~ 동양인 얼굴은 아마도 저런 포스를 못가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때요? 아바타 나비족 디지털 합성, 이제 당신도 가능합니다.~ (후보정은 노가다 필수OTL)

이 글과 관련된 글 :
2010/01/30 - [디지털 후보정] - [후보정] 60가지 유용한 포토샵 액션 다운로드 모음
2010/01/15 - [디지털 후보정] - 광각렌즈없이 초광각 사진을 찍는 아주 놀라운 사진기술!
2009/09/18 - [디지털 후보정] - 78가지 앵글로 바라 본 파리 에펠탑의 놀라운 사진!
2009/07/27 - [디지털 후보정] - 엽기 동물 합성의 달인! Flickr~ Human_Descent'의 포토스트림
2009/04/30 - [디지털 후보정] - 대단한 합성의 대가! Josh Sommers의 포토스트림
2008/11/30 - [디지털 후보정] - [후보정] 로모 효과? 말고 ' 빈티지 홀가 효과' 주기
2008/11/20 - [디지털 후보정] - [후보정] 한번에 HDR 효과내기 - 포토샵 액션
2007/12/28 - [디지털 후보정] - [후보정] 내 사진에 '피쉬아이 효과' 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