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KTX 비지니스 카드 인터넷 신청/발급/사용법!

1.KTX 비지니스 카드 인터넷 신청

KTX 비지니스 카드는 직접 창구(매표소)에서 신청,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카드 발급을 받으려면 창구를 방문하셔야 됩니다.
인터넷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시고,
나의정보 > 할인카드/쿠폰 >할인카드 발급 메뉴에서 할인카드를 선택하고,
결제합니다. 결제방법은 신용카드(체크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발급된 카드정보를 출력해서 창구에 들고가면, KTX 비지니스 카드를 발급해줍니다.
창구에서 직접 신청하는게 더 편할 수 있겠네요~ 어차피 발급은 창구에 가야하므로~

2. KTX 비지니스(할인 카드)로 인터넷 예매하기

할인 카드(비지니스 카드)로 인터넷 예매는 할인상품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할인 좌석 여분에 따라 KTX 좌석 15~3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30% 예약 또는 15% 예약 버튼을 클릭하고, 신용카드 또는 이체 결제를 하면 됩니다.
그 다음 1. 창구나 무인발급기에서 예매권 티켓을 발권할 수 있고,
2. 인터넷 결제 후 홈티켓 (집에서 기차표 티켓을 프린트하는 경우) SMS 티켓 (문자로 받는 경우)를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바로 티켓을 발권 받을 수 있습니다.


3. KTX 비지니스 카드로 (당일표) 현장 구매하기

1. 창구에서 표를 구입할 때 비지니스 카드(할인 카드)도 함께 제시하며 발권할 수 있습니다.
2. 또는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여 당일표를 발권할 수 있습니다.

무인발급기로 KTX 비지니스 카드 당일표 구매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처음에 저도 듣기로는 안되는 줄 알았는데, 아~!
할인 카드 없이 무인발급기를 사용해왔다보니, 쉽제 그 부분을 지나치게 되거든요.
이전처럼 순서대로 무인발급을 합니다. 아래와 같은 설정에서 할인카드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비지니스 카드, 청소년 카드, 경로카드 등 할인카드를 사용하겠다는 것입니다.


할인카드 버턴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할인카드번호, 비밀번호가 나옵니다.
비지니스 카드의 카드번호와 비밀번호를 적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할인카드가 적용되고,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 후, 티켓을 발권할 수 있습니다.


암튼, 비지니스 카드로 무인발급기 됩니다. 괜히 줄을 서서 기다리실 필요가 없다는 거~
아주 쉬운 팁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하여 정리해봅니다.

이 글과 관련된 글 :
2010/11/15 - [인터넷정보] - 네이버 검색 자동완성 '자신의 블로그 이름'을 검색해보세요~
2010/11/02 - [인터넷정보] - 공짜 다운로드 쿠폰 이렇게 많이 오다니!
2010/09/26 - [컴퓨터 Tip] - 알약 프로그램 실행이 안되요! 해결 방법!
2010/09/11 - [인터넷정보] - 이럴수가 있나? KT 정액제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2010/07/08 - [컴퓨터 Tip] - 다음 네이버 첫화면 플래시 광고 없애기 차단하기!
2009/04/23 - [컴퓨터 Tip] - 한영키 전환 안될때 해결방법은? 3가지 체크!
2009/02/15 - [컴퓨터 Tip] - 시스템 에러 : AMD-CCC-AEMCapturingWindow 오류
2008/10/08 - [컴퓨터 Tip] - Desktop_.ini 파일이 많이 생겼어요? 에러(오류) 해결방법은?
2008/09/09 - [컴퓨터 Tip] - RE: G마켓 실시간계좌이체(오류,에러) 선택이 안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