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AhnLab Online Security 삭제 방법, 삭제하기!


AhnLab Online Security(이하 AOS)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발생하는 모든 보안 위협을 차단해주는 보안 ASP 서비스입니다. 키보드 보안, 방화벽,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 시큐어 브라우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 한번의 프로그램 설치로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AOS anti-keylogger는 키보드를 통한 정보 유출을 방지하며, AOS firewall은 네트워크 침입 시도를 감지 및 차단합니다. 최고의 백신 V3 엔진을 사용하는 AOS anti-virus & spyware는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를 통합 검사/치료해줍니다. 마지막으로 AOS SecureBrowser는 메모리 해킹 대응이 가능한 보안 전용 브라우저입니다.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방화벽이란 자신의 컴을 안전하게 하기 위함이지만, 또한 여러가지 제약을 만들게 된다. 가령 어떤 컴퓨터에 원격지원을 해주어야 하는데. 원격제어가 왜 안되나 알아보면 결국 이러한 프로그램과 관련이 있음을 알게 된다.

이 프로그램이 가장 마음에 안드는 것은 두 가지이다.

1. 다음(Daum)에 접속할 때 기본 설치 플로그 인으로 나온다.
다음에 접속해서 이것저것 설치하다보면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프로그램 삭제가 쉽지 않다. AhnLab Online Security  이 프로그램이 한번 설치가 되고 나면, 실시간으로 동작하는 프로그램이기에, 인터넷이 느려지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무선랜을 자주 사용하는 나에게는 실시간 백신 프로그램을 잠시 중지할 때도 있다. 그래서 이 프로그램을 중지를 하려고 해도, 중지가 안되고, 또한 삭제를 하려고 프로그램 추가/삭제에 가도 프로세스가 실행되고 있으니 삭제할 수 없다고 뜬다. 그때는 프로레스를 강제종료한 다음에서야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었다. 아무리 유익한 프로그램이라도 본인이 원치않으면 삭제가 쉽게 되어야 하지 않느냐? 난 이부분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글과 관련된 글 :
2010/10/20 - [컴퓨터 Tip] - IE6, IE7 ,IE8 익스플로러 무설치 프로그램
2010/07/30 - [컴퓨터 Tip] - 유튜브 버퍼링 없애기! SpeedBit Video Accelerator
2010/07/08 - [컴퓨터 Tip] - 다음 네이버 첫화면 플래시 광고 없애기 차단하기!
2010/04/19 - [컴퓨터 Tip] - 아이폰 벨소리(링톤) m4r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소개!
2010/03/14 - [컴퓨터 Tip] - 모든 파일 압축 풀기 프로그램! 7zip 다운로드
2009/12/04 - [컴퓨터 Tip] - 간단하게 웹에서 이미지 편집(리사이징, 크롭) 사이트!
2009/08/10 - [컴퓨터 Tip] - 모든 이미지 파일 변환을 온라인에서! Go2Convert~
2009/06/19 - [컴퓨터 Tip] - 익스플로러 자바 스크립트 차단하기, 해제하기
2009/04/29 - [컴퓨터 Tip] - 웹페이지 색상코드 알아내기 (추출하기)
2009/03/18 - [컴퓨터 Tip] - 유튜브 동영상(판도라, 네이버, 다음) 다운로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