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진 알루미늄 캔으로 악세사리를 활용하여 수익을 내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핸드메이크 제품을 사고파는 ETSY(http://www.etsy.com/)에 소개되고 있는 제품인데요. 이분은 바로 다 쓰고 버려진 알루미늄 캔으로 인기캐릭터 '헬로우키티'의 목걸이롸 귀걸이로 재탄생시켰습니다. 무려 $5에 팔리고 있다고요.
'폐품의 재활용'은 아트로서도 가치가 있지만, 상업적으로도 활용이 크다는 것을 말해주죠. ETSY과 같은 핸드메이드 쇼핑몰이 바로 그런 수익 창출에 도움을 주는 곳이기도 하죠. 해외에서는 아주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이용하고 있어요. 기발한 핸드메이드 제품이 당신에게 있다면, 당신은 사업을 구상할 수도 있을겁니다.
제가 몇 작품만 올려본 것인데요. 코카콜라, 펩시콜라, 마운틴듀, 알루미늄 캔으로 만든 물건으로 어찌보면 간접적으로는 그들의 브랜드를 광고해주는 셈이기도 하죠. 하지만 그 반대입니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그것들이 우리에게 친숙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오히려 우린 그런 제품으로 만들어진 '헬로우키티'에 더 흥미를 가지게 되는 겁니다. 단순하게 우리가 인식하고 있는 것에 우리는 반응을 하는 거죠. 이분이 왜 헬로우키티 악세사리를 만들 생각을 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