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모바일 안전결제 ISP 월550원 유료서비스 제대로 알고 쓰자! (등록 및 해지방법)!

몇일전에 휴대폰 요금 상세내역을 보니, 모바일 안전결제 ISP 500원이 청구되어 있었습니다. 
이게 뭐지? 몇 달동안 계속 청구가 되었습니다. 아뿔사! 유료서비스가 가입되어 있었구나를 직감했었죠~


어떻게 이런실이 생긴것일까? 그건 바로 인터넷에서 신용카드 결제시 안전결제 ISP란 것을 설치해서, 사용을 하는데,,,

아래처럼 언제 한번은 컴퓨터를 새로 바꿔서, 귀찮아서 휴대폰에 저장하고 사용하는 서비스를 가입을 해놓았던 겁니다.



PC나 이동식 디스크에 인증서를 저장하고 사용하는 것은 무료서비스이지만,
휴대폰에 저장하여 인증번호 휴대폰으로 보내서 결제하는 것은 월550(부가세포함) 비용이 드는 유료서비스였던 것입니다.
유용한 분들에게는 좋겠지만, 대다수는 월550원을 부담하면서 휴대폰에 저장해서 결제할 필요는 없겠죠;;;
PC저장 경우에는 한번만 저장해놓으면, 다음부터는 별로의 인증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분들만 가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등록방법은 아주 쉬우나, 해지방법은 아주 귀찮습니다. 

서비스 해지방법은 114에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해지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저는 바로 해지했습니다. ㅠ


 인터넷 안전결제 ISP란?
 

인터넷상에서 상품을 구입할때 입력하는 신용카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사전에 신용카드 정보를 암호화하여 인증서에 저장한 후 신용카드 대용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보통 PC하드디스크나 이동식디스크에 저장하게 됩니다. 이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입니다.

 모바일 안전결제 ISP란?

인증서를 PC가 아닌 휴대폰에 저장하여, 집뿐만이 아닌 공공장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이 서비스는 월정액 550원 유료서비스입니다.


아래 정리를 해놨습니다.~스마트폰에서 모바일 ISP App 이용하는건 무료입니다.

[무료/유료 서비스에 대한 안내]
 

1.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쇼핑몰 이용시 모바일 ISP App을 통해 결제 진행(무료)

2.PC에서 신용카드 결제 시 ISP인정서를 발급하여 해당 PC/USB에 저장하여 결제(무료)

3. PC에서 신용카드 결제 시 ISP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유료)

% 모바일 ISP의 모든 서비스는 무료이며, 다만 '안전결제 휴대폰 저장서비스' 이용고객은
월정액 550원이 부과되며, 이동통신사 부가서비스로 매월 휴대폰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이 글과 관련된 글 :
2013/08/16 - [인터넷정보] - [쇼핑의 달인] 네이버 가격비교로! 5% 쿠폰[즉시할인] 받자!
2013/06/01 - [인터넷정보] - 컬쳐랜드 내 개인정보 제공동의했는지 꼭 확인해보자!
2013/05/31 - [인터넷정보] -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충전하기! 이용방법!
2013/03/31 - [인터넷정보] - KB국민은행 재형저축 인터넷(온라인) 가입하기!
2013/01/02 - [인터넷정보] - KB국민카드 포인트리 자동환급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온라인)
2012/10/08 - [인터넷정보] - 농협 비과세 예금 (지역농협 농특세 1.4%) 인터넷 가입하기!
2012/10/22 - [인터넷정보] - OK캐쉬백(오케이캐쉬백) 온라인 비밀번호 변경하기!
2012/01/21 - [컴퓨터 Tip] - 인터넷 온라인 통장사본 출력하기!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