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통영여행]동피랑 벽화마을 사진찍기 데이트 대표명소!

통영 명소! 하면 동피랑 벽화마을을 꼽을 수 있을텐데요~
통영의 동피랑 마을은 벽화마을로 유명하지만, 해안지대에 촘촘하게 들어서 집들이 인상적입니다.
골목길을 다니는 묘미가 있는 그런 마을이라, 벽화가 참 어울리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동피랑의 벽화마을이 유명하게 된 것은 원래 동피랑 마을은 재개발 지역이고 철거 예정이었지만,
 '푸른통영21'이라는 시민단체에서 이 지역을 일괄 철거하기보다는 서민들의 삶이 녹아있는 독특한 골목 문화를 만들기로 하고 벽화를 그리기 시작하여, 지금의 유명 관광지로 탈바꿈하게 된 것입니다. 벽화거리는 대구의 김광석거리처럼 특별한 명소를 위해 조성되기도 하지만, 서울의 홍제동 벽화마을처럼 달동네를 철거하기 보다는 관광지로서 보존하기 위함인 경우가 많습니다.


경남 통영시 동호동에 위치한 동피랑 벽화마을은 골목 적당한 곳에 주차를 해둔 다음 아래 안내도처럼 아래에서부터 걸어오면서
천천히 구경해보는게 좋습니다. 처음 입구에서부터 이쁜 벽화들이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으면서 다니다보면
두시간은 금방 지나갑니다. 구석구석 이쁜 벽화들이 있습니다. 어디 한번 동피랑 벽화마을로 떠나볼까요~











꼭대기로 올라가시면 전망대 카페가 있으며, 더 위로 올라가면 동피루에서 통영마을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 인기만화 라바 벽화도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동피랑은 벽화골목은 인물사진 찍기에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오후가 되자 통영의 유명한 날개 벽화에서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로 북적거렸습니다.
벽화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싶다면, 되도록 이른시각에 가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태 여럿 벽화마을을 가봤지만, 동피랑 벽화마을은 이쁜 골목길과 잘 어울져있고, 기념사진찍을 거리가 참 많다고 느꼈습니다. 
하늘이 푸른날 다시한번 찬찬히 둘러보고 싶습니다. 통영을 가신다면 동피랑 벽화마을을 가볼 것, 그리고 충무김밥, 통영꿀방을 사먹어 볼 것, 이렇게 3가지는 꼭 하고 오셔야 합니다. 아래 다른 벽화마을도 구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통영의 먹거리! 통영맛집! - 통영하면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가 있는데요.  
통영여행에서 이 세가지는 꼭 챙기셔야 합니다. 충무깁밥, 통영꿀빵, 굴국밥 

1.충무깁밥 : 통영에 충무김밥 파는 곳은 아주 많습니다. 특별한 맛집이 따로 없습니다. 아무데서나 먹으면 됩니다.
기대하시는 마세요~ 아래사진이 2인분인데요(1인분 4,500원) 보통사람 입맛에는 김밥천국 김밥이 더 맛있을 겁니다.



2.통영꿀빵 : 통영에 꿀빵이 유명한데요. 오미사꿀빵이라는 곳이 정말 유명합니다.
가게 오픈은 8시30분인데 8시부터 사람들이 줄을 서있습니다. 가격도 무난하고요 10개에 8천원입니다.
여행하면서 중간중간 간식으로 꿀빵하나 먹으면 참 배도 부르고 좋아요~



 3.굴국밥 :  충굴국밥도 워낙 많고, 맛이 비슷비슷한 거 같습니다. 적당한 곳 찾아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