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울산 데이트 코스] 야외 조각공원&장미원 서덕출공원!


울산 중구에 위치한 서덕출공원(복산공원)을 아시나요? 복산공원은 아시나요? 
서덕출은 경남 출산 출생의 아동문학가, 서덕출 그의 업적을 기르기 위해  2011년 9월 '복산공원'을 '서덕출공원'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동상과 전시관 설치하여 동네공원에서 울산의 유일한 야외 조각공원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답니다. 
서덕출 공원은 울산 중구 복산동의 동네 공원입니다. 울산대공원과 태화강대공원에 비할바가 아니죠~
하지만 서덕출공원은 아담하고 이쁜 곳이라서 데이트 코스의 숨은 명소라고 생각되어 소개드립니다. 

1. 울산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

 서덕출공원은 지대가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선선한 바람이 불고, 데이트하기 좋습니다. 대신 나무그늘이 적은편입니다.



서덕출공원 가장 언덕에는 서덕출 전시관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2층에 올라가면 울산 중구일대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덩굴식물이 전시관을 덮고 있어, 건물이 이뻐보입니다. 가을에는 붉게 붉을어 있는걸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 유일한 야외 조각공원

서덕출공원 울산 유일한 야외 조각공원입니다. 20개점이 넘는 조각물이 있습니다. 조각물만 구경해도 시간이 다갑니다.





이 동상은 바로 “서덕출 노래비-봄편지” 작품명으로, 남자와 여자아이와 함께 동요를 읽는 서덕출의 동상입니다.


아이가 참 인상이 선합니다. 옆에 앉아서 같은 포즈로 기념사진을 찍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서덕출공원(복산공원)의 주소지가 적힌 우편봉투가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3. 오월의 장미축제, 5월엔 장미원 볼거리!~


서덕출 전시관을 들어가는 곳에는 이쁜 장미터널이 있어~ 인물사진 찍기에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울산대공원의 장미축제가 규모로서는 비할바가 아니지만, 아담하고 이쁜 장미터널이 인상적입니다. 





서덕출 공원 5월의 시기에 가보는 것이 가장 아름답고, 조각공원이라 사계절 상관없이 볼거리를 제공해주는 휴식같은 공원입니다.
연인과 함께 울산에 숨은 명소 서덕출 공원을 한번 방문해 보는건 어떨까요~ 근처에는 중구 벽화거리도 함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