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 미로공원 데이트 메이즈랜드!
1일차 : 제주공항 - 제주마방목지 - 사려니숲길 - 에코랜드 - 메이즈랜드
제주도 1일차 코스 (제주마방목지-사려니숲-에코랜드-메이즈랜드)중 가장 마지막 코스였던 메이즈랜드, 이 날 날씨가 무척 추워서 메이즈랜드를 정신없이 둘러봐야했습니다. 에코랜드도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메이즈랜드는 미로공원이라서, 미로가 바람을 막아줘 미로안은 별로 춥지 않았습니다.
제주도의 미로테마파크(미로공원)은 두개가 있습니다. 감녕미로공원과 메이즈랜드인데요. 감녕미로공원은 오래전부터 알려진 원조 미로공원이고, 메이즈랜드는 2011년도에 4만9100㎡ 부지에 사업비 92억원이 투자돼, 미로공원, 박물관, 편의시설, 산책로, 연못 등이 조성된 세계최대 미로공원입니다. 더 최근에 조성된 미로공원이죠~ 또한 런닝맨 촬영지로 소개되면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메이즈랜드 개장시간
관람시간 : 연중무휴 08:30 ~ 18:30 (17:30 입장마감)
성인 9,000원 | 청소년/군인 7,000원 | 어린이/경로 6,000원
제주도의 삼다 돌, 바람, 여자 를 추상화한 미로 메이즈랜드~!
감녕미로공원은 미로가 하나가 있지만, 메이즈랜드는 돌, 바람, 여자미로의 3가지 테마 미로가 있으며, 돌, 서양측백나무, 랠란디 나무로 미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점 때문에 감녕미로공원보다는 여러테마의 미로가 있는 메이즈랜드를 택했습니다. 입장표를 구매하면 미로지도를 나누어 줍니다. 미로지도의 미로를 풀면 손쉽게 미로를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처음 들어선 곳은 바람미로입니다. 나선형모양으로 소라를 형상화하였고, 서양측백 나무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피톤치드가 가득한 미측백나무가 심어져 있어서 냄새도 좋고~ 산림욕을 하는 기분이 드는 마로입니다.
CF를 촬영해도 좋을 법한 풍경~ 인물사진 찍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두번째 미로는 여자미로로 해녀의 모습을 형상화하였고, 애기동백과 랠란디 나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빨간 꽃들이 바로 동백꽃입니다. 겨울이라 동백꽃을 만날 수 있었네요~
미로 가운데 나무가 놓여져 있는 모습, 미로공원이 참 이쁘게 조성되어 있어요~
세번째 미로는 돌미로입니다. 돌담인데요~ 나무 미로와는 느낌이 완전 다릅니다.
여기에서도 CF를 한장 찍어봅니다. 영화<동감>에서 돌담길을 가면서 손으로 어루만지는 장면 컨셉입니다.
저 멀리 전망대가 보입니다. 미로의 가운데에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올라가서 미로를 내려다 볼 수가 있지요~
돌미로는 미로지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돌하르방 모양입니다. 제주의 돌하르방을 테마로 만들어놓았죠.
미로공원외에도 미로박물관이 있는데, 그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모습 돌하르방 돌미로입니다.
바람미로 - 해녀미로 - 돌미로를 거쳐서 미로를 빠져나오게 되면, 종착지에서 종을 치게 됩니다. 땡~땡~
옛날에는 숨은그림찾기, 미로찾기, 색칠공부 등 이런 종이 게임을 많이 했었는데요. 요즘 아이들에게는 핸드폰 게임, 컴퓨터 게임이 주류를 이루게 되었죠~ 아이들은 거대 미로를 체험하면서 미로에 관심을 가져보는 기회가 되어 줄 것 같습니다. 연인들에게는 이색데이트가 되어 주고, 인물사진을 찍기 좋은 명소이기도 합니다.~
이 글과 관련된 글 :
2015/01/17 - [여행&축제] - [제주도여행] 에코랜드로 겨울 기차여행 떠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