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대구여행] 대구 가볼만한 곳, 김광석거리!

대구에 가볼만한 곳으로 김광석 거리를 꼽을 수 있습니다. 한 4년만에 다시 찾았습니다. 김광석거리는 대구에 몇없는 이색적인 벽화거리이기도 한데요, 재래시장을 살리자는 의미와 김광석을 추모하기 위한 의미로 예술가들이 모여서 만든 거리가 바로 <김광석 다시그리그 거리> 입니다. 벽화뿐만 아니라 조각상, 예술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길거리 미술관이란 표현이 더 어울릴듯합니다. 정말 미술관 따로 갈 필요 없습니다. 요금 낼 필요 없고, 사진 찍는 재미도 있고, 연인과 데이트하기에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이전에는 주차를 방천시장근처에 대충하고 갔는데요. 골목구석구석이 유료주차장으로 되어 있어, 주차선이 그어진 곳에 주차를 하니 한시간에 1,500원정도 요금을 받는 유료주차장 이었습니다.  한시간이면 충분히 구경할 정도 입니다.

김광석거리 입구의 왼쪽편에는 이색적인 간판이 있는 거리가 만들어져 있고, 오른쪽편으로는 김광석 거리가 펼쳐집니다.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은 포토존이 많아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명소입니다.


이렇게 <사랑의 자물쇠>도 만들어 놓았고요. 어디 커플아닌 솔로족들은 어디 감히 가겠습니까 ㅠ

그래도 이렇게 김광석 형&오빠를 다시금 만날 수 있는 공간이기에 솔로족들도 방문하기엔 그지 없이 반갑습니다.

미술전을 보듯, 이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대구사람들에겐 특별하지 않을 수 있지만, 대구를 여행하는 사람들에겐 꼭 한번 방문해야하는 명품 코스입니다.

김광석하면 기타치는 모습을 연상하듯, 기타를 소재로 벤치를 만들어 놓기도 했고요~

기타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만들어져 있답니다.

트릭아트박물관을 돈내고 따로 가실필요가 없어요~ 트릭아트처럼 사진을 찍을 만한 곳이 많지요~

전체적으로 김광석의 초상화를 그려놓은 거리~

중간쯤 가면 김광석 조각상이 또 나옵니다. 기념사진을 찍는 포토존~! 김광석거리는 다른 벽화거리와 다르게 일직선의 짧은 거리이면서도 빽빽하게 볼거리로 채워져 있습니다. 볼거리도 많고 사진찍을거리는 더 많은 김광석거리,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제법 입소문이 나서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토요일 오전11시즘에 도착했고 비도 야간 내리는 상황이었지만, 구경하는 사람들이 제법 있었답니다. 

대구를 방문하시거든 김광석거리를 꼭 방문해보시길 좋겠네요~ 근처 다른 관광코스로는 동산의료원-제일교회-3.1운동길(90계단)-계산성당-이상화서상돈 고택 등으로 이어지는 대구 근대골목투어인데요!~ 대구골목투어는 중에 추천하는 코스는 2코스 근대문화골목으로 반나절 즐기는 코스가 되겠습니다.

대구골목투어 : http://gu.jung.daegu.kr/new/culture/pages/tour/page.html?mc=00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