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경북여행] 의성 산수유축제, 대구근교 봄나들이 즐겨요~!

광양매화축제, 구례산수유축제 등 봄꽃축제가 한창이다. 대구근교로 가볼 수 있는 산수유축제가 있었으니, 바로 경북 의성 산수유마을에서 열리는 의성산수유축제입니다. 축제기간은 27일(금)로 다음주에 열리지만, 축제의 인파를 피하기 위해 한주 전에 다녀왔습니다. 마을에 들어서자 의성 산수유마을 안내도가 있었습니다. 아직 축제전이라 그런지 몰라도 안내책자는 따로 없었습니다. 



산수유 꽃길걷기는 제법 깁니다. 상당히 깁니다. 제가 전망대까지 갔다왔으니 3km는 걸었는거 같습니다.

[경상북도 의성군] 의성 산수유 꽃 축제 2015
행사기간 :  2015.03.27 ~ 2015.03.29
위치  :  경상북도 의성군 사곡면 산수유2길 2 (사곡면)
행사장소  :  경북 의성군 사곡면 화전리(산수유 꽃피는 마을) 주무대, 소공원, 숲실무대
연 락 처  :  054-830-6356, 054-834-3398
홈페이지  :  http://www.ussansuyu.kr



의성산수유 꽃길에 들어서니, 재미난 나무정승이 있었어요. "님도 보고, 꽃도 보고, 산수유도 따고~"


산수유 꽃길을 따라 들어서니 노란 나무가 보입니다. 꽃에 무지한 사람이 보았다면 개나리인 줄 알겠겠죠~ 


개나리하고는 다른 느낌, 노오란 나무가 되어버린 산수유 나무, 


이 산유수꽃길을 따라 연인들이 걸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작은 하천을 따라 산수유꽃이 피어 있습니다.


청명한 강에 노오란 산수유가 유난히 눈에 띕니다.


산수유 열매는 붉은색으로, 간과 신장을 보호해주고 회춘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여 약재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아름다운 노오란 풍경


산수유 숲실 화곡지까지 가려고 했으나, 전망대가 오르막길이다보니~ 전망대에서 다시 되돌아 왔습니다.


산수유의 빨간 열매를 본 따서 만든 가로등입니다.


정말 아름다운 곳에 집을 짓고 사는 사람들



전망대로 오르는길, 차도가 있어 차가 여기까지 들어 올 수는 있습니다.


전망대에 가는 길, 인증샷 포토존으로 만들어 놓은 것 같은데~ 그렇게 이쁜 곳은 아니라는 것~ 포토존은 따로 있다는 것~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산수유 마을입니다. 괜히 올라왔나 싶기도한 산수유의 노란 풍경을 보기에는 아쉬움이 담는 전망대입니다.


시골의 정서가 느껴지는 어느 풍경, 서정적인 산수유마을의 풍경, 힐링이 되는 듯한 약간의 걷기코스입니다. 


축제기간이 아니었지만, 오후부터는 봄나들이 온 가족과 연인들로 제법 붐기기 시작했습니다.
22일 개화상태는 70~80%인 것 같습니다. 축제가 시작하는 이번주말부터는 만개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대구에서는 한시간 반거리, 대구근교로 봄나들이 가기 좋은 곳으로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