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울산축제] 2015 태화강 연등축제, 울산도심 거리 밝혀~


5월25일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해 ‘2015 태화강 연등축제’가 9~10일 남구 태화강 둔치에서 열렸답니다.
작년 2014년 태화강 연등축제의 경우에는 세월호 참사로 인해 조촐하게 진행이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매우 성대하게 열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마실나왔으며, 먹거리와 다양한 볼거리가 함께 있었습니다. 체험코너도 있었으며 늦은시각까지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작년 태화강 연등축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아이들을 위한 연등이 있어서~ 나이불문으로 기념사진을 찍기에 좋았습니다.


연인과 함께 걸으면 좋은 연등터널도 만들어 놓았어요~ 아쉬운건 좀 드문드문 구멍이 보인다는 것!~







작년에 사용했던 연등들이 많아서 아쉬운 부분도 많았습니다. 또한 그리고 연등 대다수가 트럭위에 전시되어 있어서 미관상 썩 보기에 좋지 않았습니다. 전기를 공급하는 발전기 소음이 커서 불편했습니다. 태화강일대에 마실나와 축제를 즐기기엔 좋지만, 울산축제라고 하기에는 매우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앞으로 다른 구민 사람들도 방문할 수 있는 울산축제 중 하나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아직 많은 노력이 필요해보였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방문했던 진주남강 유등축제가 역시 대단한 축제라는걸 새삼 느꼈답니다. 매년이고 다시 가고 싶은 진주유능축제입니다. 대한민국에 산다면 진주유등축제에 꼭 한번 가보시라고 말하고 싶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