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제주롯데호텔 디럭스더블, 수영장 해온, 호캉스

제주도 호캉스를 위해 5성급 롯데호텔제주를 2박3일로 가족여행을 잡았습니다.

호텔에 들어서자 보이는 롯데호텔제주, 층이 높아보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보이는 지상1층(로비)이 실제로는 8층입니다. 본관은 12층까지 있습니다.

타호텔과 다른 것은 1박당 보증금 10만원 있습니다. 이런건 첨이네요~

(퇴실할 때 결제했던 카드로 취소처리 후 퇴실하게 됩니다.)



본관8층 체크인하는 로비에서 바라본 1층의 실외수영장 해온, 풍차라운지입니다.

천막이 쳐진 곳은 조식을 먹는 곳 레이크플라자(야외정원)입니다.

본관에서 바라본 전망이 좋아보이지만, 왼쪽편에 있는 별관에서 바라본 전망도 멋집니다.

룸컨디션 (디럭스 더블룸 가든뷰)

제가 예약한 방은 디럭스 더블 가든뷰입니다. 디럭스 마운틴뷰보다 가든뷰가 전망이 더 좋습니다.

디럭스 더블룸은 약간 올드한 느낌이지만, 고급스러운 이미지입니다.

침대는 아기와 함께하기에는 부족하지 않지만, 소아라면 조금 좁을듯합니다.

전체적으로 조명은 조금 어두운, 은은한 느낌입니다.

티비선반이며, 화장대 등 고전적인 디자인입니다만, 깨끗하게 관리되는 것 같았습니다.

생수 두병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냉장고에는 미니바가 있지만, 유료랍니다.

그렇게 비싼 금액은 아닌 것 같습니다.





화장실은 샤워부스와 욕조가 모두 있습니다.



호텔 어메니티로 칫솔, 치약, 면도기도 제공됩니다. 칫솔 치약 제공 안되는 호텔이 일반적인데 말이죠.

가운과 실내화, 그리고 빨래건조대, 금고도 제공됩니다.



디럭스 가든뷰의 테라스입니다. 수영장 바라보면서 치맥하기 좋은 곳이네요~

별관 6층으로 수영장 해온과 신라호텔을 바라보는 전망입니다.

로비(본관8층)보다 아래층으로 내려가야 해서 저층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네요~


유아용품 무료대여 (물품 대여 서비스)

롯데호텔제주는 물품대여서비스가 있는데요. 유아용품을 무료로 대여가능합니다.

유아용품인 아기침대, 침대안전가드, 젖병소독기, 아기욕조, 아기변기커버, 세면대발판, 유모차 등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유아용품은 예약시 우선제공이므로 사전에 예약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그 외에 다리미, 손톱깍기, 우산, 체중계 등 무료대여용품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십시오.

침대안전가드, 유아변기커버, 세면대발판을 대여받았습니다.

아이가 있다면, 유아(소인) 실내화도 요청시 제공됩니다.

피트니스 클럽(연회동) - 본관동 - 별관A동 - 별관B동


(부대시설) 사계절 온수풀 해온, 라이브 콘서트

해온은 사계절 온수풀로 운영시간이 09:00 ~ 23:00 (5월~10월), 09:30 ~ 23:00 (11월~4월)

 11시까지 야간수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매우 놀랍죠~ 게다라 밤에는 라이브 콘서트가 있지요.

해온수영장 이용시 개인별 가운, 비치타올, 구명조끼, 선베드도 무료 대여해줍니다.

카운터에서 가운과 비치타올, 라커키를 받고 탈의실에서 수영복으로 갈아입으면 됩니다.

탈의실에 샤워실도 같이 있습니다. 탈수기, 비빌, 수건, 샤워용품 등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수영장이 키즈풀(유아풀)로 0.6m 깊이고, 35도 내외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원칙으로 수모, 래쉬가드 착용이며, 수모나 캡모자 안써도 통제하지는 않았습니다.

왼쪽에 보시면 카바나를 유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카바나 안에는 열히터가 있습니다.

여기는 아동풀 또는 성인풀로 1.3m 깊이이고, 키즈풀보다 바람이 덜 불어 수영하기에 더 좋습니다.

여기는 1.7m 깊이 성인풀로 10월까지 운영하었다고 하고, 11월에는 운영하지 않았네요~

해온 수영장을 즐기기 위해 준비할 것은 수모, 수영복(래쉬가드), 튜브 정도면 될 것 같아요.

(수영복, 수모, 수경은 유료 대여 가능하고, 튜브는 판매 합니다.)

온수풀이라서 밤에도 해온에서 수영이 가능합니다. 밤에도 34-35도 수준으로 온도가 유지되었어요.

LED가 있어 수영장을 파랗게 보랗게 비춰주고 있지요. 밤에는 선베드쪽에 열히터를 켜두었습니다.

라이브 콘서트 시각 : 1부 19:00 ~ 19:50, 2부 20:00 ~ 20:50

특히나 밤에는 라이브 콘서트가 있어, 라이브 음악을 들으면서 밤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실내수영장은 성인풀, 유아풀 있습니다. 성인풀은 수영복을 입고 수영하시는 분들이 주로고요.

일반수영장 4레인정도에 15미터 정도? 깊이는 1.1~1.2미터수준입니다. 수영하기 좋습니다. 수모착용 필수

유아풀은 미온수로 30도수준으로 아이와 물놀이 수영하기에 좋습니다. 유아 자쿠지도 하나 있습니다.

헬스장은 실내수영장,사우나와 입장하는 곳이 같고, 운동복, 운동화, 양말, 수건 등 무료제공됩니다.

조식 야외정원 레이크플라자

레이크플라자 조식, 매뉴에 초밥은 없었고,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호텔 주변에 맥도날드, 스타벅스, 피자, 치킨집이 있어~ 아침은 맥모닝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대시설) 키즈월드, 플레이토피아, 키즈로지


투숙객 무료이용할 수 있는 키즈카페(키즈월드)가 있어 가봤는데, 특별히 놀게 많진 않았어요.

주방놀이, 미끄럼틀, 쏘서 등 4세미만의 아이들이 놀만한 것 들이었어요.

본관6층 플레이토피아에서 락볼링, VR체험 등을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풍차라운지 뒷편으로 가면 키즈로지라고 있습니다.

주방 기구로 만든 귀여운 동물 모양의 대형 리듬 악기들이 있습니다.


풍차라운지 산책 및 중문해수욕장

조식을 먹고 정원 및 풍차라운지 일대를 산책하며 시간보내기가 좋습니다.





밤산책도 좋습니다. 밤야경의 풍차라운지 일대의 모습

풍차 뒤편으로는 중문해수욕장을 가는 길이 있습니다.

쭈욱 내리막길을 내려가다 보면~

여기가 중문해수욕장~ 정말 한적하고 이쁜 곳~

여름 성수기때엔 아이들 데리고 모래놀이하기 좋은 곳 같습니다.

롯데호텔 숙박비가 비싼만큼 호캉스 최고라 할 수 있겠습니다. 

위치 : ★★★★★  친절도 : ★★★★★  편의시설 : ★★★★★

다시 방문할 생각이 있나요? Y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