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부산여행] 영도 태종사 수국축제~! 7월에 가볼만한 명소

여름에도 전국의 꽃축제는 쭈욱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름 꽃축제하면 장미, 양귀비, 금계국, 해바라기, 연꽃 등이 대표적인데요~
여름에 수국꽃 축제가 있다?는 사실은 최근에서야 알았습니다. 얼마 전에 태종대 투어를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부산 태종사 수국축제가 태종사에서 2014년 7월5일부터 7월13일까지 9일간 열립니다.
7월에 부산여행으로 가볼만한 곳으로 부산 영도에 위치한 태종대의 태종사 수국축제를 추천합니다.


다누비 순환열차를 타고 태종사에 내리면, 절로 들어가는 뒷길로 가실 수 있고, 차 길로 조금 내려가시면 태종사 입구가 보입니다. 태종사가 다누비 순환열차의 마지막 정거장이다보니, 순환열차 승차장에서 도보로 15분정도 올라가시는게 더 빠를 수 있습니다.
다만 오르막 길이니 운동화 족들 분에게만 보도를 권합니다. 순환열차는 오전9시20분부터 오후8시까지 운영됩니다.


실제축제기간인 7월 3일부터는 정말 많은 방문객이 찾아올 것 같습니다. 미리가거나 주중에 가시는게 좋지요~


이렇게 아름다운 수국 꽃길이 펼쳐집니다. 가이드 몇 분이 계셔서 수국꽃에 대해 설명을 해주시기도 합니다.


저도 수국꽃을 태어나서 처음본것이지만, 이토록 아름답고 또 아름다운 꽃인지는 실제로 보지 않으면 실감이 안오실 겁니다.


부케꽃이 한가득 송송 나있는 느낌입니다. 마치 동화속 나라에 온 것 같기도 하고요~


게다가 장미축제은 곳곳에 펼쳐지지만, 수국꽃 군락지는 흔히 않은 곳이기에 '태종사 수국축제'는 이색적인 꽃축제입니다.






부케꽃 같기도 하지만, 마치 나비가 모여있는 듯한 모습을 연상케하네요. 빨간나비, 파란나비, 흰나비


길을 따라 올라가면 태종사 절이 있습니다. 태종사 주변으로 피어있는 수국은 절과 어울려져 더 멋스럽습니다.




올여름 '2014 태종사 수국축제'로 오셔서 부케 한다발 받아가시는건 어떨까요~ 

제가 추천하는 연인들 데이트 코스는 태종사로 수국축제를 보고 점심에 태종대를 빠져나와, 남포동 국제시장에서 길거리 음식으로 배를 채우고, 용두산공원 산책하는 코스입니다. 두번째로는 도시락을 사들고 와서 태종대 영도등대,신선바위, 태종사 구석구석 구경해보는 태종대 풀투어 코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