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부산 당일치기 여행] 감천문화마을, 보수동 책방골목, 부산국제시장

부산 투어를 하면서 당일코스를 알차게 부산을 다녀왔습니다. 태풍 나크리(8월 3일) 영향권이었지만, 부산에 피서온 많은 관광객이 눈에 보였습니다. 부산에서 1박2일 여행을 생각하고 계신다면,하루는 감천문화마을/남포동국제시장/영도태종대 코스~ 하루는 해운대/광안리/동백섬 해수욕장여행 코스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제가 짜본 당일치기 일정은 감천문화마을 -> 보수동 책방골목 -> 국제시장,부평깡통야시장 -> 용두산공원 입니다. 일명 감천문화마을을 제외하고는 남포동 투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갈치 시장은 가려다가 못갔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시엔 감천문화마을에서 사하구1-1 서구2-2  (구감정류장-충무동육교정류장) 내려서 10여분 걸어가시면 국제시장에 갑니다.



이 코스를 약간 변경하여, 영도 태종대 -> 국제시장,자갈치시장 -> 보수동 책방골목 -> 부산근대역사관, 용두산공원으로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감천문화마을 벽화마을 


감천문화마을은 1-2시간 소요되는 코스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자가용 이용시에는 감정초등학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던가, 여의치 않으면 도로가에 줄지어 세워놓는 수밖에 없습니다. 안내지도책자를 2천원에 구입하여 9개의 스템프방을 찾아다니며, 감천벽화마을을 더 재밌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한군데 덜 찍었지만 과감히 포기하고 다음 코스로 이동했습니다.
감천문화마을에는 어린왕자, 전망대등 유명 포토존이 많이 있는데요.  대기줄 없이 찍을려면 오전에 가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2. 보수동 책방골목

보수동 책방골목은 헌책방 골목입니다. 수북하게 쌓인 헌책방 골목 사이로 친근하고, 일상의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
이색적인 인물사진 촬영 명소이기도 합니다. 주차는 메리놀병원-광일초등학교 도로가에 주차하고 가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는 용두산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십시오. 국제시장이나 자갈치시장으로 진입하면 차가 엄청 막히므로 진입하지 않길 바래요. 
 



3. 부산국제시장

부산국제시장(남포동 국제시장)은 정말 볼거리가 많은 부산의 명물 시장입니다. 규모가 상당하고, 먹거리부터 의류 잡화 과자 등 다양한 것을 구경할 수 있고, 규모도 큽니다. 저녁을 부산국제시장을 돌아다니면서 저녁거리를 찾아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국제시장 유명한 유부주머니, 비빔당면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진짜 맛집은 시장안에 없다고 합니다. 너무 기대하시진 마세요.





4. 부평깡통 야시장

부평깡통 야시장은 저녁 6시 이후에 문을 여는 야시장(PM 6시~24시)입니다.  부산국제시장이 오전 9시30분~오후 7시30분까지이므로 시간부족으로 부산국제시장을 둘러보지 못했다만, 부평깡통시장을 둘러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야시장이라는 독특한 밤거리 시장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규모가 큰 부산국제시장을 보시는게 구경거리가 더 많습니다. 

 

5. 부산근대역사관 & 용두산공원

부산근대역사관은 일제강점기에 동양척식주식회사 부산지점 건물로 지어진 것을 해방후 부산시에서 2003년 7월에 부산 근현대사 전시, 교육공간으로 개관하였습니다. 부산의 근대 거리 체험~ 영상물등~ 부산의 근대 역사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곳입니다. 부산투어를 하신다면 부산의 근대 역사에 대해서고 공부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용두산공영주차장과 인접해있으며 관람시간 09:00 ~ 18:00 (입장 17:00까지) 입니다. 가까이에는 용두산공원이 있으며, 용두산타워에서 부산전경을 바라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