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부산여행]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축제, 데이트 코스로 추천!

12월이 되자 부산 경남권에도 매서운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겨울 움추리기 쉬운 계절인데요. 그렇지만 크리스마스라는 기념일이 있고, 그에 맞는 크리스마스 축제가 기다리고 있는 12월입니다. 부산 경남권에 많은 크리스마스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   기간 : 2014.11.29(일) ~ 2015.01.04(일) 37일간
부산항빛축제 (부산 용두산공원) 기간 : 2014.12.26(금)~2015.01.04(일) 
거창 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   기간 : 2014.12.07(일) ~ 2015.01.04(일) 29일간
대구 이월드 별빛축제, 대구 
크리스마스 트리장식 : 국채보상운동공원 가로수길, 대구은행 본점 앞

울산 중구 눈꽃축제, 삼산디자인거리 눈꽃축제, 울산 크리스마스 트리장식 : 울산대공원, 성남동 문화의 거리, 선암호수공원


그 중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축제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는데요. 그것은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축제가 광복동과 남포동일대에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관광명소인 국제시장, 부평깡통야시장을 구경하러 왔던 관광객들이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축제를 함께 구경오러 온 사람들이 많습니다.

  1. 크리스마스 데이트 장소 좋은 곳!

12월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게 되고, 또한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에 열광합니다. 부산의 크리스마스 대형트리는 바로 크리스마스 트리축제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근처로 많은 사람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중심으로 사람들이 바글바글합니다.

저녁 8시경이라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7시에 용두산 공영주차장도 만차인 상태에서 키를 맡기고 주차를 하는 상황이었죠.

트리에도 이렇게 조명 장식을 해두어서, 기념사진 찍기에 좋았습니다.

소망 메세지를 붙여놓은 크리스마스 소형트리입니다. 거리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트리장식도 볼만한 구경입니다. 

크리스마스 대형트리에서 롯데백화점 방향으로는 날개단 천사모양의 트리장식의 크리스마스 거리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이 드문 골목을 들어서면 요렇게 구형 트리 장식이 소소하게 비추고 있습니다.

국제시장 방향으로 가는 길에는 아름다운 트리 전광판이 있습니다.

나팔부는 천사 트리 장식이 있는  거리입니다. 한바퀴 돌고나니 출출하여 밥집을 찾으러 다녔는데, 밥집보다는 커피숍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대형트리 근처 '달달볶음밥과 해물짬뽕'에서 식사를 해결했는데 볶음밥과 짬뽕을 하나씩 먹고나니 든든해 졌습니다.
 

2. BIFF 광장, 먹자골목

남포동 메가박스 근처에 위치한 BIFF 광장은 광복동 먹자골목이 있는 곳입니다. 원래는 간식거리로 부평깡통야시장을 가려고 했는데, 거기에 가기전에 이미 먹자골목이 이렇게 줄지어 서 있더군요~


군침이 도는 군만두

김 모락모락 피어나는 떡복기와 순대

매운맛 꼬치

부글부글 호떡 굽는 소리

부산 남포동 국제시장의 명물 씨앗호떡~ 호떡을 다 만들고 나서, 가위질해서 씨앗을 쏙쏙 넣어버리는 것 이었군요~
하나에 천원, 줄서서 먹어야 하더군요~ 부산을 자주 오지만 씨앗호떡을 이제야 먹어봅니다. 

날씨만 안추우면 부평깡통야시장까지 갔었을텐데, 바람이 칼바람이네요~ 용두산 공영주차장에 밤10시 넘어서부터는 나가려는 차들로 줄지어 서 있었어요.  차량으로 오시는 분들은 일찍와서 주변 관광명소를 함께 구경하던가, 아니면 더 늦게 밤10시에 와서 깨알같이 구경하시는게 좋겠어요. 소등시각이 밤12시라고 합니다. 아직 크리스마스가 오지 않았지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맘껏 누리고 온 것 같아요~

+ 대중교통 이용방법 : 지하철 자갈치역 7번 출구-국제시장사거리장-광복로 패션거리-남포역 (또는 반대로)
+ 자동차 이용방법 : 용두산 공영주차장 주차(유료), 광복점 롯데백화점 주차(유료~20:00까지) 어플앱 이용시 2시간무료
+ 주변 가볼만한 곳 : 용두산공원, 부산근대역사관, 국제시장, 부평깡통야시장, 보수동 책방골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