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부산여행] 기장 수산과학관, 아이들 해양 학습체험 전시관을 찾아서!

부산에 아이들과 함께 놀러가기 좋은 곳, 학습체험이 있는 곳, 부산 국립수산과학관을 소개합니다.
용궁사 바로 옆에 위치한 수산과학관을 그냥 지나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해양생물을 배우는 전시관으로서 무척 볼거리가 많습니다. 용궁사에서 홍룡교를 지나서 벽화를 따라 갈 수도 있고, 수산과학관에 바로 주차하여 들어오실 수 도 있습니다.




1997년 개관한 우리나라 최초의 수산해양 전문과학관인 수산과학관은 지난해(2013년) 리모델링을 하여 6개 코너를 새단장하였고, 관람객이 20%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고래테마관 →해양자원실→어업기술실→수산증,양식실→ 독도관→국립수산과학원→바다목장→수산식품 이용가공→해양환경→수족관 이런식으로 이어지는데요~ 볼거리가 아주 많습니다.

실제 아이들이 불가사리 등 해양생물을 직접 만져보는 코너도 있었고, 수족관 관람도 있어 무척 인상적였습니다.
수족관에 있는 물고기들이 이뻐서, 몇 장 찍어왔는데 함께 보실래요~
 







이 녀석은 공포의 식인 물고기 피라니아(Piranha, 피라냐)의 모습입니다. 매우 겁나게 생겼습니다.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돼지코 거북이입니다. 정말 돼지코라서 마냥 신기한 거북이~ 헤엄을 무척 잘치더군요~

아이들과 함께 놀이동산만 가기엔 너무 따분하지 않나요? 부산 기장 국립수산과학관으로 아이들과 학습체험을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