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부산 가볼만한 곳] 양산 원동매화축제로 봄나들이가요~

부산, 울산 근교로 봄축제 가볼만한 곳으로 양산의 원동매화축제를 꼽을 수 있습니다. 2016.03.19(토)~2016.03.20(일)에 열리는 매화축제, 이번 주말부터 사람들이 많이 구경을 올 것이라, 저는 11일날 매화축제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재작년에는 기차로 왔었는데요. 올해는 평일이라서 차로 다녀왔습니다. 평일이라 주차를 바로 코앞에 해놓고는 바로 원동순매원으로 들어왔습니다.



입구에는 순매원이라는 돌간판과 물레방아가 돌아가고~


이쁜 장독대가 매화와 잘 어울려 있었습니다.


다음주 축제기간이 만개일 듯하지만, 매화가 활짝 핀 곳도 많았습니다.





귀하다는 홍매화도 볼 수 있었고요~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았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축제현장의 주막에서 매화나무 아래서 먹거리를 즐기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저도 파전에 오뎅을 시켜먹고, 매화꽃을 구경했지요~


간단하게 요기를 하고는 사진 작가들에게 '유명한 사진찍기 좋은 녹색명소'를 찾았습니다.


이곳 전망대에서 찍으면 바로 위와 같은 기차와 원동 순매원를 함께 사진에 담을 수 있는 포인트랍니다. 기차 도착 시각을 미리 보고 와서, 기다리지 않고 무궁화호 기차가 들어오는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저말고도 많은 진사님이 기다리고 계셨네요~ 


이 전망대에서 보여주는 원동 순매원의 매화축제 현장입니다. 저편에 내리막길이 매화축제 입구랍니다.


기차길이 옆에 있어, 원동순매원의 매화가 더 멋스럽습니다.


순매원 뒷쪽보다는 앞쪽에 매화가 만개했습니다. 아마도 다음주가 만개 시점일 것 같아요~ 재작년에 찾은 매화축제 현장과 다른 점은 원동역에서 순매원으로 올라가는 길이 도로갓길이었는데, 지금은 보행길을 만들어 놓았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원동매화축제를 찾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바, 도로갓길이 주차장이 되는 주말보다는 평일에 들려보심이 좋겠습니다.

+찾아오시는길 : 주차장(원동초교일대)
주의하실 것은 네비를 찍고 오실분은 원동매화축제행사장이 아닌, 순매원(매화농원) 이곳이 매화축제 장소랍니다.


+기차 이용방법 :
3/12~3/27 기간에는 토일에 한해서 *로 표시된 시간이 추가로 운영합니다.
주말에 방문하실 분은 기차여행으로 매화축제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말에 차량혼잡은 말도 못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