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경주 벚꽃명소 불국사(개화상황) 가족나들이 가기 좋은 곳!

4월 3일부터 경주는 경주 벚꽃축제가 한창입니다. 4월4일인 지금 경주는 만개시점입니다.

경주 벚꽃축제 일정 : 2019.04.03(수)~2019.04.07(일)

 경주 벚꽃명소로는 보문단지, 불국사, 흥무로(김유신장군 드라이브코스), 대릉원 돌담길, 보문정이 있습니다.

그 중 불국사는 현재 만개이며, 살짝 떨어지기 시작한 시점입니다. 주말까지 구경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곳도 물론 좋지만, 가족나들이로 불국사 벚꽃을 가장 추천하고 싶습니다.

보통의 경우 벚꽃 드라이브 코스이거나, 벚꽃 산책길인데 반해 불국사는 벚꽃공원입니다.  

넓은 잔디밭 평원에 벚꽃 군락지가 있어, 벚꽃구경하기에는 정말 환상적인 곳입니다.

고등학교에서 수학여행을 왔는지, 단체사진을 찍는다고 난리입니다.

돗자리를 깔고, 누워서 벚꽃구경을 느긋하게 즐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구석구석 모든 곳이 포토존이라, 사진찍는 분도 많았습니다.

나무가 엄청 크지는 않지만, 벚꽃나무가 낮게 가지를 쳐서, 그늘이 되어 줍니다.

벚꽃나무 이쁜 곳에 돗자리 펴고, 오랫동안 앉아서 벚꽃구경을 해도 절대 돈이 안듭니다. 

물론 이번주말에는 많은 인파와 교통체증이 예상됩니다만 꼭 한번은 와봐야할 불국사 벚꽃!~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절반이상 주차되어 있는 불국사 주차장, 불국사 벚꽃군락지 어디?

불국사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벚꽃군락지가 어디인지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보문단지 벚꽃은 현재 만개입니다. 이번주말까지는 경주 벚꽃구경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이번주 토요일 4월6일에는 28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가 있어, 오전에 보문단지일대는 교통체증이 예상되며,

불국사는 마라톤 코스가 아니라서 교통이 덜 복잡하리라 생각되지만, 인파는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