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울산여행] 부산근교 가을 단풍길, 문수구장 마로니에길!

울산에서 단풍 명소로 유명한 곳, 바로 문수구장 마로니에길(마로니에 산책길)입니다. 울산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은 아주 많겠지만, 마로니에길의 단풍길은 부산대구 근교 타도시에서도 올 정도로 단풍구경하기에 좋은 명소입니다.
 


울산사람도 이 장소를 모르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문수경기장 옆쪽으로 언덕길로 되어 있어, 차도에서는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동네 사람들은 마로니에 산책길을 누구나 다 알고 있지요. 그리고 사진을 찍는 사진사들도 많이 찾는 알짜배기의 풍경, 인물 사진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오히려 입소문이 많이 안났으면 하는 바램도 있지요~


문수구장 옆에 이런 언덕길이 있을줄이랴~ 오르막길로 시작해서 내릭막으로 이어지는 이삼백미터의 산책길입니다.
중간중간 벤치가 놓여있어, 연인들이 도시락까먹으면서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이 길은 이 지역 동네주민들의 일상적인 산책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을이면 다른지역 사람들도 이곳을 찾는 이쁜 단풍길이 되어 버립니다. 나무의 크기가 다소 작아서 아쉬운 감은 있지만, 바닥에 깔린 낙엽을 보면 가을의 운치를 느끼기엔 충분한 곳입니다.


이제부터는 내리막길입니다. 주로 언덕위에서 단풍구경을 즐기시지만 내리막으로 이어지는 이길도 명소죠~


활엽수가 있는 벤치랍니다. 여름에 활짝 펴 그늘이 되어주었던 활엽수 나무가 이제는 앙상한 나무가 되어 버렸네요~


덩쿨잎으로 덮힌 활엽수 나무가 멋스럽게 보입니다. 


가족 사진촬영하면 참 좋은 곳이라고 생각했는데, 이곳에서 가족사진을 찍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아이들을 벤치에 앉혀놓고, 그리고 가족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분들의 즐거운 미소가 생생합니다. 나중에 이곳에서 가족사진을 찍어보겠노라하며~


파란 가을하늘아래 마로니에 낙엽길에서 거늘던 중년 부부의 뒷모습만 봐도, 그들의 즐거운 미소가 보입니다.
가까운 가을 단풍 구경을 가시려는 분들은 문구구장 마로니에길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비오는 날] 울산체육공원 '낭만이 있는 낙엽산책길'(11.1~11.9)

31일 날 비오는 날에 방문해보니, 현수막이 하나 생겼습니다. 울산체육공원 '낭만이 있는 낙엽산책길' 길이라는 현수막이 걸리고, 울산시설관리공단에서 11월 1일부터 9일까지 마로니에길에 낙엽길을 조성했습니다. 




일부러 중앙으로 낙엽을 쓸어모은듯합니다. 학교다닐때 캠퍼스에 이와 같이 가로수에 낙엽이 떨어져서 있어, 어느날 카메라를 가져와보니 깨끗하게 청소를 해두어서 아쉬운 적이 있었지요. 그냥 낙엽을 좀 밟게 내버려두면 좋으련~ 했지요.


문수체육공원(문수구장) 마로니에 낙엽길은 일부러 낙엽을 밟으라고 만든길입니다. 비가 그치면 많은 사람들로 붐비겠죠~


문수경기장 도로편 활엽수 장소도 아름다운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게 변해 있었습니다.


가을화보를 촬영해도 손색이 없는 곳, 문수구장 마로니에길을 밟으로 가보세요~

울산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 좋은 곳 3곳 추천하면, 연인과 낙엽길을 밟고 싶은 문수구장 마로니에길, 간월재 억새평원에 못간 아쉬움을 달래기 충분한 명촌교 태화강 억새밭, 가을 꽃축제를 즐기고 싶은 태화강대공원 국화축제 이렇게 세군데랍니다.

울산 가을에 가볼 곳이 너무도 많죠~ 몇주전 코스모스로 가득했던 태화강대공원에서 가을맞이를 위한 국화전시회가 한창입니다.
10월 18일부터 11월 9일까지 23일간 태화강대공원에서 가을 국화전시회를 열고 있습니다. 국화분재도 볼 수 있고, 국화로 펼쳐진 국화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요즘 단풍구경으로 주말이 아까울 판이죠, 기간이 넉넉하니깐 천천히 다녀오시면 될 것 같네요.

이 글과 관련 된 글 :
2014/10/12 - [여행&축제] - [울산여행] 간월재 억새평원 초보자 등산코스 추천해요~
2014/10/11 - [여행&축제] - [울산여행] 외고산 옹기마을, 울산의 대표 볼거리&체험거리!
2014/06/09 - [여행&축제] - [울산여행] 울산 꼭 가볼만한 명소, 대왕암공원!
2014/06/02 - [여행&축제] - [울산 데이트 코스] 가기 좋은 곳, 문수경기장 장미정원!~
2014/05/29 - [여행&축제] - [울산 데이트] 야외 조각공원&장미원 서덕출공원!
2014/05/19 - [여행&축제] - [울산여행] 태화강대공원 봄꽃축제, 양귀비 수레국화 축제~!
2014/05/13 - [여행&축제] - [울산 데이트] 울산대공원 이팝나무 가로수길을 찾아 떠나기!~
2014/04/22 - [여행&축제] - [울산 데이트] 울산 태화강 유채꽃, 가족 봄나들이 떠나요!
2014/04/20 - [여행&축제] - [울산축제] 2014 울산 태화강 연등축제, 화려하고 조용한 축제로 마무리!
2014/03/27 - [여행&축제] - [울산명소] 연인과 데이트하기 좋은 선암호수공원!
2014/02/20 - [여행&축제] - [울산명소] 솔마루 하늘길로 공중 이색 데이트 즐기자!~
2013/07/21 - [여행&축제] - [울산명소] 선암호수공원 해바라기 출사&데이트 가기!
2012/12/22 - [여행&축제] - [울산 데이트 코스] 울산대공원 트리조명 크리스마스 분위기 느껴봐여!~
2012/10/04 - [여행&축제] - [울산명소] 울산 해안산책로, 울기등대 대왕암 공원!
2012/10/03 - [여행&축제] - [울산명소] 방어진 슬도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