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제주도 겨울여행 2일차! 제주 일출명소 광치기해변 


2일차 : 광치기해변 - 용눈이오름 - 김영갑갤러리 - 신천목장


제주도 동부권 여행코스에 메인은 바로 광치기해변이었습니다. 광치기해변에서 12월 일출을 보기 위함인데요. 그래서 광치기해변과는 5분거리의 숙소를 잡았습니다. 보통 연박이면 할인이 적용됩니다. 1일차 추위에 떨어서인지 일출시각에 제대로 일어나지 못했습니다. 일출은 물건너갔고, 호텔에서 든든한 조식을 하고, 5분거리인 광치기 해변으로 나섰습니다.



광기치해변에 도착하니, 멋진 풍경이 펼쳐입니다.


해변 뒷편으로 매우 가깝게 보이는 성산일출봉의 모습이 외국여행을 온 것처럼 이국적이고 아름다웠습니다.


오늘 아침일찍 왔다하더라도 해는 못봤을 날씨였습니다. 제가 도착해서부터는 해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광치기해변은 밀물과 썰물이 있는데, 제가 찾은 오전 11시에서 12시즘이었는데요. 푸른바위를 볼 수 있었습니다.


간조시간(물수위가 가장 낮은시간)에 왔다면 온통 이끼 낀 초록의 바위들로 평탄한 초록 들판이 되어 있을겁니다. 



제가 온 시각은 이제 점점 차기 시작하는 타임갔았습니다. 이른오전, 늦은오후 간조시각입니다. (여기를 참고 -> 제주물때표)


간조시각이 이미 지나간 시각이었지만, 그래도 초록 바위와 함께 성산일출봉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때마침 천둥오리 한쌍이 유유히 이 물때 시각을 즐기고 있습니다. 


밀물때 시각이라면 바로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점프샷도 찍을 수 있을겁니다.


광치기해변에서 태교사진을 찍어봅니다. 광치기해변에서의 셀프웨딩도 참 멋진 생각일 것 같습니다.


광치기의 해변은 모래는 검은 모래입니다. 밟는 느낌도 다릅니다. 이끼가 낀 초록바위와 검은색의 모래의 경계선에서 묘한 색상의 대비가 보여집니다. 제가 이번 여행에서 가장 최고의 명소를 뽑느라면 바로 광치기해변입니다. 동부권 여행코스 중에 성산봉일출봉 근처에 숙소를 잡고, 성산일출봉, 광치기해변, 용눈이오 이 3곳만 둘러볼 계획을 잡는다면, 제주도의 최고 자연경관을 만나보게되는 코스랍니다. 정말 추천드리는 코스입니다. 성산일출봉은 가본적이 있어서, 이번코스에서는 제외했습니다만, 성산일출봉은 제주도 으뜸 명소입니다. 이제 갈 차비를 하며, 다음코스로 가게 될 용눈이 오름도 만만치 않은 곳이죠~



,